2000년 사복정연 OT

이제 이 모든 활동의 시작으로, 2000년 사복정연 OT를 실시합니다.   학교별 동아리의 신,구 임원들과 포럼별 신,구 임원  그리고 사복정연 활동을 열심히 해 보고 싶은 동료,학우들을 OT에 초대합니다.  우리의 자존심을 키워낼 최고의 동아리(membership club)를 만들기 위해 결의를 다지는 계기로 삼읍시다.
 

1월 27일 목요일, OT 첫째날

1월 27일 목요일,  서울과 대전에서 집결하여 전세버스로이동합니다. 개별적으로 오시는 분들도 오후 3시까지는 수련원에 도착하도록 해 주십시오.  버스로 이동하는 동안 서로 인사를 나누며 사귐의 시간을 갖습니다.

경기도 안성에 있는 너구리문화마을엄마청소년수련원(0334-675-2171)의 사용료는 대학생 특별할인가로 1박3식은 19,500원  2박5식은 35,000원이고 우리는 2박4식으로 3만2천원입니다.  강당사용료는 무료로 하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29일 아침 식사를 샌드위치로 대신하기로 했습니다.  28일 자정이후에 오손도손 둘러앉아 정담을 나누며 샌드위치를 만들겁니다.

서울에서는 제1차 복지순례때 사용했던 명지대학교 스쿨버스로 대방동 정보원에서 1시에 출발하고 유한양행 빌딩을 경유합니다. (정보원 02-3280-8197, 김세진 017-316-7949, 표경흠 011-736-2360)  대전에서는 12시 30분에 동부시외버스터미널 앞(대전 고속버스터미널 옆)에서 출발하며, 연락처는 엄정상님(017-433-4033)입니다.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접수, 행사장 셋팅이 진행됩니다.  각자 이 시간을 이용하여 서로 인사 나누고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관계망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4시부터 복지예술단과 함께, 복지인의 노래를 부르며 흥을 돋굽니다.  이 시간에 함께 배우는 노래와 동작은 우리 조직의 심볼이 될 것입니다.   훗날 어디에서 어떻게 만나든, 이러한 심볼을 통해 "우리"를 확인할 것입니다.  하나됨을 느끼고 싶으면 이 노래들을 외우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우리들의 암호입니다.

5시30분부터 만찬 리셉션이 있습니다.

저녁 7시부터는 "개막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홈페이지 : 밤 8시30분부터 밤10시까지 오프라인 홈페이지를 만들고, 나눕니다.  오프라인 홈페이지는 "제2의 나"를 창조하는 그릇입니다.  이것을 만들면서 자신을 발견하고, 미래를 꿈꾸며 인생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나" 와는 다른 "제2의 나"를 만들어내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창조된 "제2의 나"를 동료,학우들에게 선보이고 나누는 시간입니다.

별밤 무도회 : 밤 10부터는 별밤 무도회를 갖습니다.  오프라인 홈페이지를 나누며 서로 인사했습니다.  이제 "체온으로 전해지는 우정"을 나눕시다. 서로를 얼싸안고 신명나게 한바탕 춤을 춥시다.   사회복지인생길에 동지의 손 내밀어 끌어주고 밀어주며 함께 갈 친구들....  살겹고 정겨운 춤판을 벌여봅시다.

야참과 정담 : 밤을 잊은 그대와 함께 두메산골 밤하늘을 수놓은 별을 헤며 아름다운 이야기를 나눕시다.  각자 혹은 학교별로 맛있는 먹거리(야참거리)들을 준비해와서 옹기종기 모여앉아 나눠먹으면 좋겠어요.
 

1월 28일 금요일, OT 둘째날

The early bird catches the worm !

아침 이벤트 : 일찍 일어나는 사람이 보물을 찾는다.  산책로 곳곳에 숨겨놓은 식권과 보물을 찾아 아침 산책을 합니다. 식권과 보물은 두 사람 이상이 짝을 맞추어야 완성되는 찢어진 조각들입니다.  식권 조각들을 찾아 완성해야 아침 식사를 제공합니다.   식권을 완성하지 못한 사람들은 아침 식사를 굶게 될 뿐 아니라 청소를 해야 합니다.  보물 조각들을 찾은 분들이 조각을 맞추면 특별한 선물을 드립니다.

오전 8시부터 1시간동안 아침식사를 합니다.  좋은 친구들을 많이 사귀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홈페이지를 채워 주세요.

오전 9시부터 12시반까지 시간관리(소중한 것 먼저하기)에 대한 특강을 듣습니다.  소중한 것 먼저하기 (시간 관리)를 주제로 한국리더십센터최치영 소장님을 모셨습니다.  그분의 약력과 경력을 읽어보시고, 또 주제에 대하여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시30분부터 점심식사,  좋은 친구들을 많이 사귀세요. 오프라인 홈페이지를 채워 주세요.

오후 2시부터 사복정연 다큐멘터리 감상과 토론

오후 4시부터 사복정연 정기총회와 학교별 동아리 사례발표

오후 5시30분 저녁식사, 좋은 친구들을 많이 사귀세요.  오프라인 홈페이지를 채워 주세요.

저녁 7시30분부터 2시간동안 축제가 벌어집니다.

흥미진진한 선물교환.  누구하고 교환하게 될까 ? 기대하시라.  참가자 모두 선물을 예쁘게 포장하여 준비해오시되, 선물에 감동적인 메시지를 붙여주세요.  왜 그 선물을 준비했는지, 어떻게 사용하기를(혹은 먹거나 입기를) 바라는지 등 자신의 철학과 인생, 상대에 대한 희망을 담아 정성껏  써 주세요.  벌칙이나 누추한 말, 희롱하는 말, 장난스러운 말은 안됩니다.

노래자랑 : 잘 하는 사람만 시킵니다.  노래자랑에 나오실 분께서는 표경흠 선생님께 미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부르며 신명나게 놀아봅시다.

졸업생 환송회 :  김세진 회장님을 비롯하여 이번에 졸업하는 분들을 위해 멋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김민정 학우와 그를 돕는 팀에서 준비합니다.   졸업생 여러분께서는 서로 서로 연락하여 꼭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한국이웃사랑회 봉사자로서 1년간 구 소련 타지크스탄에 파견되는 김세진 회장님을 위한 특별한 순서도 있습니다.

밤 9시반부터 2시간동안 고품격 실내 연회가 베풀어집니다.  이 시간에 한해 특별히 soft drink를 허용합니다.  wine과 cocktail, 쥬스, 과일, 다과, 분위기 넘치는 꽃과 촛불......  마음을 열고 깊고 넓은 교제를 나누시기 바랍니다.

자정까지 주제가 있는 심야토론이 진행되고, 그 후 오손도손 둘러앉아 정담을 나누며 샌드위치를 만들겁니다.  정보원 수련생들이  전주에 내려갈 때  만들었던 그 샌드위치.  우리 사복정연 회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갖은 소스와 정성, 사랑을 듬뿍 넣어 만드는 샌드위치를 기대하시라.  철호표 만두 못지 않은 사랑나눔이 되리라.
 

1월 29일 토요일, OT 세째날

아침 일찍 산책을 갑니다.  산 정상에 올라 해맞이를 하고 내려와 샌드위치를 나눠먹고, 오프라인 홈페이지에 못다쓴 글을 남기며, 짐을 꾸려, 폐막식과 기념촬영을 하고 석별의 정을 나누며 버스에 오릅니다.  이때가 아침 9시경...

이제 우리가 학교를 변화시킵시다.  사회복지계를 변화시킵시다.
 


사회복지정보원의 행사에는,  프로그램상에 드러나 보이지 않은 그 무엇이 있습니다.  사회복지의 꿈과 열정,긍지가 있고, 자극과 도전이 있습니다.  지지와 격려, 인정과 사랑이 있습니다.  나를 변화시키고 우리를 변화시키는 보이지 않는 힘이 있습니다.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분위기가 있습니다.

이번 전국사회복지대학생정보화연합 2000년 OT에,
사복정연 회원과 예비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십시오.  변화를 체험하십시오.  꿈과 열정을 얻으십시오.
뜨거운 에너지를 충전하십시오.

사회복지정보원에서 사회사업가 한덕연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