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사회복지 학습여행 - 전북지역


전국사회복지대학생정보화연합 - 사복정연은

사회복지의 꿈과 열정, 긍지를 키워가는 사람들,
전국의 학우들과 지지와 격려, 자극과 도전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사람들,
많은 책을 읽고 현장 견문을 넓혀, 지식지도를 그려가는 사람들,
준비된 사회사업가, Committed Social Worker를 꿈꾸는 사람들
이렇게 착하고 좋은 사람들이 모인 고도의 학습조직입니다.

사복정연은 대학별 동아리와 전문포럼 활동, 복지순례, 월례 학습여행을 통해 현장 견문을 넓혀갑니다.


3월의 광주 학습여행 안내  \  여행 후기    

이번 4월 학습여행은 1박2일로 전북지역을 방문합니다.

지난 3월 학습여행을 다녀온 학생들이 친구들에게 이 여행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 소식을 들은 친구들이 다음 여행에 함께 가고 싶어합니다. 각 학교로부터 이런 소식이 들려올 때마다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을 어떻게 설계할까, 어떻게 역동을 만들어내고, 보람있는 여행이 되게 할까 고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프로그램이야 크게 다를게 없겠지만, 우리들의 학습여행 문화는 물론이고 자는 것과 먹는 것, 이동하는 것, 대화하는 것, 간담회와 발대식과 관광, 이 모든 순간순간의 운영을 어떻게 할 것인지 깊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표경흠 선생님께서 많은 수고를 해 주시는데, 정보원의 다른 직원들도 최선을 다해 좋은 학습여행이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학습여행 일정

이번 학습여행을 위해 한일장신대학교의 사복정연인 씨앗삶 이승철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학우들이 수고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씨앗삶의 공식 발대식을 축하하기 위해 각 학교에서 "선물과 축하의식"을 준비해 올 것입니다.

열정을 가진 복지학도들이 전국에서 모여 서로 교류하고, 지지와 격려를 나누고, 현장을 배우고, 낭만도 즐기는 이 멋진 여행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우리나라에 유일한 지평선, 전주에서 임실, 남원으로 이어지는 시골길과, 초등학교 국어책과 동화에나 나오는 전설의 고장 현장을 둘러보며 어린 시절을 떠올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가자격: 사회복지에 뜻이 있는 사회복지 전공학생 누구나 환영합니다.


집결지와 연락처



사회복지정보원